유휴 메커니즘을 활용한 매력적인 전략
Refence 는 플레이어가 성공하기 위해 전략을 세워야 하는 방치형 게임입니다. 방치 메커니즘 덕분에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적극적으로 플레이하지 않을 때에도 자원을 계속 얻고 진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. 플레이어는 영웅을 퀘스트에 보내어, 멀리 있어도 꾸준한 발전을 보장합니다.
건설하고, 업그레이드하고, 방어하라
수동적 진행을 넘어 Refence는 능동적인 게임 플레이 요소를 제공합니다. 이 게임은 로그라이크 요소와 타워 디펜스 메커니즘을 통합합니다. 플레이어는 전략적으로 영웅을 고용하고 장비를 갖추어 적의 위협으로부터 성을 방어해야 합니다.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영웅을 통해 플레이어는 다양한 도전에 맞게 방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
플레이어는 성을 업그레이드하고, 자원을 관리하며, 강력한 유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, 연구를 통해 새로운 능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개선 사항을 잠금 해제하여 전략적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일부 플레이어는 초반 게임 플레이에서 반복적인 수동 스와이프가 필요하다는 단점을 보고하며—잠재적으로 지루하고 RSI로 이어질 수 있지만—장기적인 진행에는 필수적이지 않습니다.
전략적 진행
Refence는 유휴 메커니즘, 전략적 자원 관리 및 로그라이크 타워 방어의 매력적인 조합을 제공합니다. 그러나 초기 게임에서 반복적인 수동 스와이프에 의존하는 것은 일부 플레이어에게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장기적으로 보람이 있으며, 플레이어가 자신의 속도에 맞춰 진행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.